♡당신에게 다가오는 것은 무엇이든지 자연스럽게 노래의 날개를 타고 오는 것처럼 하세요♡ - 대지의 천사 -
안녕하세요!
어디선가 자연음악이 저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들어서요?
저에게는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강박증입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저에게 커다란 짐이 될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저에게 너무 많은 스트레스로 다가 오고 있습니다.
제가 강박증이 생기기 시작한 이유를 좀 길지만 글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때 어느 선생님의 정신세계에 대한 소개로 그때부터 관련서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읽었던 책을 보면서 한가지 저 나름대로의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한쪽으로 치우친듯한 생각이지만 "에너지, 신념, 생각이 나를 만들어간다."라는 문구들이였습니다.
그 책들에서는 한결같이 내가 어떻게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그렇게 생각을 하면 그렇게 되어간다라는 것이였거든요.
처음에는 그냥 이런것이 있구나 하는 마음이였는데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의 부정적이것들을 피하고, 부정적인 생각를 떨치려고 하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되었습니다.
정말로 글로 이렇게 표현할 뿐이지 저에게는 굉장히 큰일로 되어버렸습니다.
지금은 단지 피하고 떨치려는 정도를 넘어서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건을 만지면 손을 닦아야 한다든지 단지 그 사람에 대해 몰라도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면 그 사람을 피하고 그 사람이 저하고 접촉이라도 있으면 부정적이 생각이 계속 머리속에 맴돌고 그것을 떨쳐내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
그래서 강박증 관련서적도 읽어보고 이곳 저곳 상담도 해보았지만...
모두 직접 그 상황에 마주쳐서 이겨야 한다는것 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엄청난 스트레스로 남을 때가 있습니다.
당연히 누가 나를 치료하는것이 아니라 내 자신이 치료를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쉽지가 않더군요.
어떻게 하면 부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이미지로 부터 편안해 질수 있는지요.
간절히 답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