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다가오는 것은 무엇이든지 자연스럽게 노래의 날개를 타고 오는 것처럼 하세요♡ - 대지의 천사 -
가입하고 처음 글 남기네요...심신이 지칠때마다 이 사이트에 들어와서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마음의 안정이
찾아오네요...^^
한가지 궁금한건 저는 뉴에이지를 참 좋아하는 사람인데...
자연음악과 뉴에이지, 서로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식물에게 자연음악을 들려주면 식물들이 좋아한다던데,뉴에이지 음악을 들려줘도 과연 식물들이 비슷한
감정을 느끼지 않을까 하고...이를테면 Sweet People 이라던지 Kitaro(실크로드)의 음악들 말입니다..
자연음악,뉴에이지 둘다 저한텐 마음의 안정을 주긴 하지만 말입니다...
네... 사실 그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뉴에이지와는 자연음악이 엄연히 다른 부분이 있고 그것은 구분될 정도입니다.
첫번째로 태생적인 문제인데요.
자연음악의 원곡은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자연계가 부르는 노래를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옮겨둔 것인데요.
사람들은 "나무나 바람등이 부르는 노래를 옮겼다"는것 자체를 믿으려 하질 않습니다.
이 부분이 다른 음악들과 자연음악의 가장 큰 특징인데 말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제로 그들의 노래를 들을 능력이 없기때문에 '사이비'라고 매도해도 할말이 없고 뉴에이지랑 다를바 없는게 아니냐고 해도 과학적인 증거를 들어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틀린건 아니라는 증거로서 결정적인 것은 "자연음악으로서 병이 치료되는 것"입니다.
과거 자연음악 초창기 일본에서는 집중적인 음악 치유수단으로서 활용한 결과 일반적인 음악치료의 결과와는 비교가 안되고 심지어는 암과 불치병으로 치부되는 병까지도 실제 치료가된 사례가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정색을 하고 정해진 방법에 따라서 집중해서 정성껏 음악을 들었을 때에도 그와 유사한 정도의 치유의 사례가 있었고 그것은 한국에서도 있었으며 제가 아는 사례도 몇건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도 제가 체감했고 주변인이 치유되었고 홈페이지 운영하며 알게된 분들이 치유된 사례를 보면 마냥 우연히 치유된 것은 아니라는 확신은 가질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 자세한 설명을 하기가 어려워서(말이 안통해서) 그냥 좋으니까 밤낮없이 틀어서 들어라고 해서 듣게한 결과 그사람은 그것때문에 좋아진것도 모를테지만 제가봤을 때는 다른 요인이 없었으므로 분명히 치유되어 가는 것을 목격한 사례(간질등의 호전, 금연, 신경성 정신질환의 호전)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뉴에이지나 그린음악(자연음+뉴이이지)은 도저히 만들어낼 수 없는 결과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둘째로 구분되는 것은 뉴에이지와는 다르게 자연계의 치유파동을 담아내어 이것이 듣는 사람의 자연치유력을 불러일으키고 그로인하여 치유가 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이 둘이 다른 뉴에이지나 그린음악과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금 리뉴얼 중인 책 자연음악에 대한 내용들이 홈페이지에 게시될 때에 보시면 훨씬 더 잘 이해하실것 같습니다.